일상

대통령 선거 투표율, 역대 당선인, 당선표 현황, 19대 대통령선거

marksman 2017. 5. 9. 12:01
반응형

17년 5월 9일

대한민국 역사에 새로운 획을 긋는

19대 대통령 선거날입니다.

지난 몇개월동안 세상이 많이 어지러웠지만

지난 날을 반성하며 자신의 소중한

주권을 행사하는 날입니다.

다들 투표에 참여하시고 ^^

지난 대통령선거에 대한 통계자료에

대해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그리고 이번 대통령 선거는 기존 18시에서

20시까지 2시간연장 되었으니

꼭 소중한 한표 부탁드려요~^^

 

 

12시집계현재 총 선거인수 47만명 중

투표인원은 8.7백만만으로 20.6%

시간이 갈 수록 더 올라가겠죠!!

그 만큼 정권교체에 대한 열망도 크다는거!!.

 

그리고 역대 대통령 투표 당선현황!!

비운의 대통령 18대 대통령

박근혜는 역대 최다 특표

15백만표가까이 받으며

18대 대통령이 되었지만

가장 비운의 여자가 아닌가 생각되네요.

정말 입에도 꺼내기 싫어지네요,,,

 

 

 

 

그리고 역대 최다표차는

17대 대통령선거에서

이명박 당선인과 정동영 후보의

531만표차였습니다.

참 찍을 사람없는 시절이 아닌가 생각되네요,

역대 최다와 최대표차 당선인들

정말 대단한 분들이라 생각되네요.!!

경제를 역대 최대로 살려 할 분들이

참...안타깝네요.

 

그리고 역대 최대 투표율은 13대로

노태우 vs 김영삼!!

참 말도 많고 탈도 많은 시절이네요.

당선인을 보니 임기 후 조용한 사람은

김대중 대통령 밖에 없었던거 같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