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그것이 알고 싶다 :: 전두환, 화려한 휴가 그리고 각하의 회고록 _ 5 18 민주화 운동 관련

marksman 2017. 5. 5. 12:36
반응형

 

그것이 알고 싶다

한가족의 피참한 총격 현장을 시작으로

사건의 내용을 시작하며

이유 없는 총격의 이유와 

두눈과 가족을 잃은 피해가족

과연 무슨일이 있었던 것일까요?

 

 

 

 

 

 

 

1979년 박정희 대통령이 피살당하고

합동수사본부장 전두환이 등장하며

12.12군사반란을 일으키며 정치적 실세로 오릅니다.

유신독재 후 신군부가 등장하자

전국각지의 민주화 운동이 벌어지고

정부에서는 계엄을 확대하고

모든 정치활동과 언론,방송은 검열되고

광주 시민등은 계엄해제와 전두환 퇴진을

외쳤지만 신군부는 폭력진압으로 답하며

작전명 '화려한 휴가'의 시작이었습니다.

 

하지만 전두환은 1997년4월17일

대법원은 군사반란과 민간인 확살의 이유로

무기징역을 확정합니다.

하지만 8개월뒤 김영삼대통령의

특별사면으로 8개월뒤

세상에 다시 나오게 됩니다.

그리고 최근 전두환 회고록에서 자신이

피해자라는 글을 쓰며 세상에

다시 주목받기 시작하였습니다.

 

 

 

 

 

그것이 알고 싶다 이번회차에서는

37년전 5.18광주 민주화 운동에 대한

왜곡과 진실을 전두환 회고록을

통해 그 날의 진실을

다시 재조명 하였습니다.

무장한 국민을 진압하기 위함이었다는

전두환 회고록 내용과 사전계획이었다는

진술들 사이에서의 의견차이를 비교하는데

발포명령이 있었는지?

자위권을 위한 발포였는지?

과연 진실은 무엇이었을까요?

 

 

 

 

 

 

 

 

 

 

 

 

 

 

이번방송에서는 흑과백의 입장에서

자기가 주장하는 입장은 이해하며

상대방의 입장은 인정 할수 없는

방송내용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나와 의견이 일치하는 쪽은 인정하지만

상대방의 입장은 얼토당토 안한 내용이죠

하지만 어느쪽이 옳다고 볼 수는 없습니다

진실은 아직도 가려져 있고 상대방의 의견을

반박하며 자기들의 입장을

계속 주장하고 있기 때문이죠.

 

그 시대를 살지 않은 세대로써

옳바른 판단을 가지고 역사적 사건에 대한

교훈을 얻을 수 있는 시간이 되었네요.

 

 

2017/04/29 - [TV] - 그것이 알고 싶다 '범인은 섬 안에 있다?' - 평일도 살인사건 미스터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