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플레이스

양정 중국집 송화강 ! 마라탕, 꿔바로우, 티에반 뉴러오 후기~

marksman 2019. 12. 6. 00:48
반응형

부산 양정에 있는 유명한 중국요리 전문점 송화강을 다녀왔습니다. 송화강은 tv에 출연을 했지만 알려지지 않은 숨은 양정 맛집이랍니다. 저는 1년 전에 송화강을 다녀오고 이번에 다시 찾았는데 이유는 처음 방문했을 때 음식에 대한 좋은 기억을 가지고 있기에 거부감 없이 두 번째 방문을 했네요.^^

 

 

송화강은 다양한 중국요리를 판매하는데 한국 중국집과 많이 다른 메뉴가 있습니다. 낯선 메뉴들이지만 음식에 대한 충분한 설명이 있고 시그니처로 판매하는 훠궈나 꿔바로우는 다들 아는 메뉴라 생각되네요. 새로운 음식에 도전해보는 것도 좋지만 처음 방문 하시면 기본 메뉴를 먼저 드셔 보시고 다음에 다른 메뉴를 드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송화강의 주력 메뉴는 훠궈지만 저는 지난번 방문에서 훠궈를 먹었기에 이번에는 지난번에 먹지 않은 마라탕과 꿔바로우, 티에반 뉴러오를 주문했습니다. 

 

 

가장 먼저 나온 음식은 마라탕입니다. 쑥주와 청경채, 완자, 건두부 등 다양한 야채를 넣고 마라향을 첨가해 얼큰하면서 얼얼한 국물 맛을 맛볼 수 있습니다. 소고기를 추가할 수 있지만 따로 추가하지 않고 마라탕 그대로를 먹었는데 면을 넣어 먹고 싶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한국에도 최근에 마라가 유행이라 마트에서 마라탕면 같은 봉지라면이 많은데 국물맛이 상당히 유사합니다.ㅋㅋ 단지 야채가 많다는 게 다른 점 일뿐 정말 비슷하더군요. 마라의 독특한 향 때문인 거 같네요. 

 

 

두 번째로 나온 꿔바로우입니다. 중국식 탕수육으로 한국 탕수육과 비슷한 듯 안 비슷한 듯 틀려 보이지만 기본적인 조리과정은 거의 비슷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꿔바로우는 상당히 크고 넙떡한 돼지고기를 찹쌀가루에 튀겨내 크기가 큰 편입니다. 사진으로 못 느끼지만 잘라먹을 수 있도록 가위가 함께 나오더군요. 찹쌀 반죽으로 쫄깃하며 누룽지를 튀겨낸 구수한 향을 느낄 수 있었네요. 고기도 맛나고 꿔바로우는 추천드립니다.

 

 

먹기 좋은 한입 크기로 잘라 드셔야지 그냥 드시다간 입 천정이 다 벗겨 질 수 있으니 조심하세요.

 

 

그리고 문제의 티에반 뉴러오입니다. 소고기 철판볶음이라고 메뉴에는 너무 맛나게 보여 시켰는데 생각보다 비주얼리 별로 더군요. 은박지부터 포장마차에서 볼 법한 음식 스타일입니다. 소고기를 고추와 함께 볶았는데 먹는 내내 술보다는 밥이 생각나는 메뉴입니다. 개인적으로 이건 비추입니다.ㅠ

 

 

양정 중국집 송화강을 두번째 방문해서 먹은 음식들인데 첫 방문 때와는 다른 느낌을 받았네요. 살짝 실망을 했다고 할까요. 다음에도 재방문 의사는 있지만 음식 주문은 신중히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역시 많이 먹는 음식은 이유가 다 있었으니깐요. 도전도 좋지만 첫 방문 때는 훠궈나 탕수육 같은 시그니쳐 메뉴를 드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반응형